철도선로 레일교환 작업시 레일을 절단하는장비
레일절단기는 필요에 따라 긴급히 사용해야 하는 경우도 있도
선로현장에서 고속회전으로 레일을 절단 사용함으로
고장으로 작동이 안되거나 안전사고의 우려가 있으므로
사용요령을 잘 습득하고 특히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숙련된 기술자 만이 사용을해야 한다.
사전에 충분한 연습이 필요하다.
1. 일반
1-1. 레일절단기는 엔진부와 점화장치, 조작부, 손잡이와 작업부로 나뉘어져있다.
1-2. 단기통 2싸이클 엔진이며 점화장치는 무단락점화 자력점화를 채택하고 있다.
2. 조작방법
2-1. 시동
① 시동시 절단기를 바닥에 수직으로 놓고 혹시 절단 원마판이 다른물체나 바닥에 접촉해서는 안되며 연마기 회전부에 접근통제 필요.
② 과냉된 엔진은 시동플립이 닫힌 상태에서 시동하며 작동레바를 쵸크위치로 조작(엔진이 정상온도에 있을 때에는 시동플립이 열린 상태에서 켜고 작동레바를 쵸크 반대방향으로 조작)
③ 정지스위치를 “STOP"반대 방향으로 조작후 방출밸브 스위치를 누른다.
④ 스로틀 방아쇠를 시동 가속위치에 놓습니다
⑤ 시동을 걸기 위해서 동작요령은 제품의 매뉴얼 참고
2-2. 정지
모터를 멈추기 위해선 정지스위치를 “STOP"으로 옮기면 됩니다.
3. 연료관리
2행정 기관은 휘발유와 엔진오일의 혼합연료를 사용해야 한다
레일절단기의 경우 보통 휘발유와 엔진오일 비율을 25:1정도로 하나 STIHL사의 경우 50:1정도로 혼합해야 한다.
4. 장비관리
4-1. 신장비는 3회 만탱크 연료소진까지 약간 짙게 기화기를 조절해서 작업해야한다.
이렇게 해야만 길들이기 기간중 시린더 내벽과 각베어링에 윤활유가 골고루 공급되어 엔진수명 연장에 도움이된다.
4-2. 장시간 만부하로 작업후 엔진을 즉시 정지하지말고 수분 공회전하여 정지함으로서 열에의한 부품의 손상을 예방하 수 있다.
4-3. 모터출력이 저하되거나, 시동불량 혹은 공회전 장애시에는 먼저 점화전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 (전극간격 0.5㎜)
4-4. 대략 100h 작업후 점화전을 교환해야 한다.
4-5. 에어휠타는 모터의 성능이 저하되면 교환해 주어야하며 보조휠터는 조그마한 접시에 약하게 두드려 털어내고 휘발성이 없는 액체 세척제(따뜻한 비눗물)에 넣어 깨끗이 닦는다.
5. 레일절단기의 장기간 보관시 주의사항
5-1. 연료탱크를 비우고 깨끗이 합니다.
5-2. 기회기를 공회전 작동시킵니다.
5-3. 절단연마원판을 분리합니다.
5-4. 기계를 건조하고 먼지가 타지 않는 장소에 보관.
6. 안전관리
6-1. 안전보호구 착용.
6-2. 엔진정지 상태에서 장비운반.
6-3. 눈, 비등 악천 우 시 미끄럼 유의 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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