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선로이야기

철도선로의 잡다한 이야기 블로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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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0 4

철도의 건설기준에 관한 규정 일부개정 행정예고

철도의 건설기준에 관한 규정 일부 개정 1. 개정이유 현재의 철도건설기준은 준고속열차(200~300㎞/h) 철도 건설시 과도한 부분이 있고 현장 여건과도 맞지 않는 등 그간 불합리하게 규정되었던 각종 철도건설기준을 합리적으로 개선하고자 함. 2. 주요내용 가. 준고속열차(200~300㎞/h)급 건설기준 규정 곡선반경, 캔트, 궤도의 중심간격 등 철도노선의 선형기준과 건축한계 및 승강장 등에 대한 철도건설기준을 준고속열차의 건설 및 운행에 맞도록 개선(안 제6조제1항, 제7조제1항, 제10조제1항, 제14조제1항 및 제22조제7항 개정, 제13조제5항, 제22조제2항 각호외 부분 단서 신설, 제10조제2항 삭제) 나. 불합리적인 철도건설기준 정비 현장 여건에 맞지 않고 불합리적인 각종 철도시설물(가공 급전..

철도건설규칙 일부 개정안 입법예고

철도건설규칙 일부개정안 1. 개정이유 철도건설에 필요한 기준 중 건축한계의 범위에 대한 예외 규정을 신설하고, 가공 급전선의 위치 기준 등을 명확하게 하여 철도건설기준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함. 2. 주요내용 가. 건축한계의 범위에 관한 예외 허용(안 제14조제4항 신설) 나. 가공 급전선의 위치를 안전성, 경제성, 절연 이격거리 등을 고려하여 정하도록 함(안 제41조) 다. 조문 제목 변경 등 문구 수정(안 제9조, 제10조 및 제11조) 3. 참고사항 가. 관계법령 : 철도건설 및 유지관리에 관한 법률 제19조 나. 예산조치 : 별도조치 필요 없음 다. 합 의 : 해당 없음 라. 기 타 : 신ㆍ구조문대비표, 별첨 국토교통부령 제 호 철도건설규칙 일부개정안 철도건설규칙 일부를 다음과 같이 개정한..

[2022.10.19]고향 드르네 백천골 가을

고향이 좋다. 사계절 마디마다 깊은 추억을 토해낸다 한때 오염돼던 하천은 이제 인적이 끊긴 체 깊은 잠이 들었다 사투리가 같아서 좋고 차 한잔하고 가라는 빈말도 듣기 좋다. 저산에서 내려오는 맑은 공기도 기억이 난다 낙엽을 이고 이리저리 몸을 비틀며 흐리는 실개천도 기억이 난다. 가제 잡던 친구들도 아스라이 이억이 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