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선로이야기

철도선로의 잡다한 이야기 블로그입니다.

김경수 선로이야기 자세히보기

♣ 김경수 잡설/김경수의 잡설

나의 20년

김경수 선로이야기 2021. 2. 21. 23:05

나의 20년 - 임산

 

장계현 작곡

 

1977년 발매한 "장계현 1집 골든앨범77" 타이틀곡

 

임산은 태백의 통기타 가수 

 

 

 

 

나의 어린 시절 겨울이면 하천에서 어음 썰매 타고

여름이면 수영 하고 놀 던 곳

아침이면 앞산 뼝도 바라보면서 피난선으로 걸어 학교 가고

동점 역 앞 1차선 비포장 도로 옆으로

옹기종기 술집들이 어깨동무하고 나란히 줄 서있고

통운에서 일하던 아저씨 막걸리 한잔 목축이고

통운 아저씨, 기차에 타고 내리는 손님들, 뛰노는 아이 들

항상 떠들고 붐비던 곳이었다.

 

동점 역 건물은 세로 지었고

화물도 여객도 없어 문을 꼭꼭 걸어 잠그고 

추억을 묻어버렸다.

도로가 확장되면서 집들은 모두 철거되었다.

하천은 한겨울에도 강물이 얼지를 않고

흘러간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