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철도건설사업 현황(한국철도시설공단 자료)
월곳-판교 복선전철
경강선과 연결되고
이 노선이 2025년 완공되면
KTX고속열차로
인천에서 강릉가지 110분에
논스톱으로 운행 합니다.
1. 사업내용 : 월곶~판교간 34.2km 복선전철 신설(복선 26.1km, 상하단선 8.1km)사업기간2015년~2025년총사업비2조 664억원사업효과인천 및 수도권 서남부지역, 성남 및 분당지역간 경부고속광명역의 연계철도망 구축으로 고속철도 접근성 향상
2. 추진실적 : ‘12. 8 : 예비타당성조사 완료(KDI)
* GTX 전노선 시행시 B/C=0.89, AHP=0.457
* GTX 전노선 미시행시 B/C=1.04, AHP=0.535
‘14. 6~’15.10 : 타당성재조사(B/C 0.98, AHP 0.528)
‘16. 3 ~ :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용역(국토교통부)
‘18.11 : 기본계획 고시(B/C :1.01)
‘18.12 : 월곶~판교 노반 기본설계 입찰공고
'19.02 : 월곶~판교 노반 기본설계 착수
728x90
'♣ 철도선로 이야기 > 철도건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주-원주 복선전철 (0) | 2020.08.03 |
---|---|
2020철도건설 및 개량사업예산 (0) | 2020.02.13 |
국가균형발전 예타면제 사업 (0) | 2019.02.01 |
충북선고속화 개량 (0) | 2018.10.16 |
남북철도연결 (2018년 9월 20일 평양공동선언) (0) | 2018.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