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선로이야기

철도선로의 잡다한 이야기 블로그입니다.

김경수 선로이야기 자세히보기

♣ 철도선로 이야기/선로유지보수

장대레일 이론1

김경수 선로이야기 2014. 12. 6. 19:23

 

 

 

 

 

 

 

 

 


우리나라 온도는 백두대간을 중심으로

그 이남과 이북이 온도가 조금씩 차이가 나지 만

대부분 대기온도가 영하 27도에서 영상 37도 정도 된다.

 그러므로 중위온도를 레일온도 기준

-20도에서 +60도를 기준으로 보고

중위온도 20도에서 상하 40도 차이가 남으로

장대레일 중위온도를 20도를 기준으로 하고

하절기 좌굴우려를 감안 5정도 높게 설정한다.

 

 

 

 

 

 

 

 

 

 

 

 

 

 

 

 

 

 

 

 

 

 

 

 

 

 

 

 

 

 

 

후레쉬 벗트 동영상 보기

http://blog.daum.net/kyung7/12879260

 

가스압접 동영상

http://blog.daum.net/kyung7/12879725

 

테르밋트용접 동영상

http://blog.daum.net/kyung7/12129060

 

 

 

 

 

장대레일이론2로 이어집니다.

http://blog.daum.net/kyung7/12880175

728x90

'♣ 철도선로 이야기 > 선로유지보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로작업  (0) 2014.12.21
장대레일 이론2  (0) 2014.12.06
도상횡저항력의 중요성  (0) 2014.10.21
노스가동크로싱교환  (0) 2014.05.14
철도궤간  (0) 2014.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