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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도선로 이야기/철도용어..

포인트가드레일

김경수 선로이야기 2010. 7. 14. 17:01

포인트가드레일

레일마모가 심한 곡선부기기 등의 포인트부에 텅레일마모방지용으로 설치

포인트가드레일의 부설시  후렌지웨이 폭은 65mm에 스랙을 가한 칫수로 한다

 

제79조 (포인트가드레일 설치)   ① 레일마모가 심한 곡선분기기 등의 포인트부에는 텅레일 마모방지용 포인트 가드레일를 붙일 수 있다.<개정 2015.03.19, 2016.12.30>
② 포인트 가드레일의 부설방법은 분기가드레일 부설방법에 따르되 후렌지웨이 폭은 42 mm에 슬랙을 가한 칫수로 한다.<개정 2015.03.19, 2016.12.30>
[제목개정 2015.03.19][종전 제85조에서 이동 2016.12.30.]


2016년12월 30일자로

포인트가드레일 후렌지웨이 폭이 42mm로 변경 되었네요.

아래 사진은 태백선 쌍용역구내 곡선분기기 텅레일 마모가 심하여

분기가드레일을 재작하여 부설하였습니다.

당시에는 65mm설치가 간격재가 맞지 않아 가드레일 간격 그대로

부설 하였습니다.

또한 65mm는 텅레일 마모방지에 별로 도움도 되지 않을 것 같았고

당시만해도 내가 94년도에 쌍용분소장을 했고

포인트가드레일 설치 시기에는 선로계장을 할 무렵이라

일부 규정이 맞지 않는다고 반대도 했지만

내가 설치해 보라고 해서 설치 후 실제 텅레일 마모가

줄어드는 효과를 보았습니다.   

 


태백선 쌍용역구내 21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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