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홍성에서 경기 화성시 송산을 연결하는
서해선 복선전철 건설사업
2015년 4월 착공에 들어갈 계획
오는 2018년까지 3조 8280억원이 투입
이 구간은 홍성에서 장항선과 연계돼 호남·전라선축과 연결되는 것은
물론 화성에서 신안산선 및 원시·소사·대곡선과 연계돼 경의선과도 연결
사업이 마무리되면 홍성에서 여의도까지는 약 1시간 20분,
고양시 대곡까지 약 1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
또한 경부선축의 집중된 화물수송을 분산시키는 효과도 볼수 있음
장항선 복선화 공사 금연도 예타조사결과여부에 따라 진행중이고
소사 - 원시 및 소사 - 대곡 복선전철은 BTL사업으로 추진중
728x90
'♣ 철도선로 이야기 > 철도건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남-여주 복선전철 연내개통되면 운영은 민간에 넘기기로 (0) | 2015.02.21 |
---|---|
중앙선 복선전철 영주역 반지하화 물거품 (0) | 2015.02.20 |
철도 임대형 민간투자사업(BTL) 현황 (0) | 2015.02.19 |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 공사 복격 추진(2015) (0) | 2015.01.29 |
2015년 올해 철도건설예산 (0) | 2015.01.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