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선로이야기

철도선로의 잡다한 이야기 블로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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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 5

최고속도 1200km 사이퍼튜브

[“최고속도 1200km 하이퍼튜브” ‘K-철도기술’ 세계가 놀랐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 24일부터 27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 철도차량·수송기술 박람회’에 참가하여 하이퍼튜브, 수소열차 등 혁신적인 K-철도기술을 알리는 활동을 펼쳤다. https://v.daum.net/v/20240925170549121 “최고속도 1200km 하이퍼튜브” ‘K-철도기술’ 세계가 놀랐다[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하이퍼튜브·수소열차·레일자동 검측시스템 등 K-철도기술이 총출동했다.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은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국제 철도차량·v.daum.net

일본 철도는 어떻게 민영화됐고, 지금은 어떤 모습인가?

https://v.daum.net/v/20240923050255725 일본 철도는 어떻게 민영화됐고, 지금은 어떤 모습인가?철도가 있고, 그 다음에 도시가 있었다. 도쿄의 도시는 철도망을 중심으로 발전했다. 철도 산업은 일본의 가장 큰 산업 중 하나였고, 철도 회사들은 일본 내수 경제의 기둥을 이루고 있다. 전 세v.daum.net

익산역 부지 내 건물 외벽 페인트 작업하던 80대 추락사

2024년 4일 오전 9시 8분께 익산시 창인동 익산역 부지 내 수송원 휴게건물 외벽의 2층 높이에서 페인트 작업을 하던 작업자 A 씨(80대)가 추락했다 https://v.daum.net/v/20240904182641759 익산역 부지 내 건물 외벽 페인트 작업하던 80대 추락사(익산=뉴스1) 장수인 기자 = 전북 익산역 부지 내 건물 외벽 페인트 작업 현장에서 80대 작업자가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익산경찰서와 익산소방서 등에 따르면 4일 오전 9시 8분께 익산v.daum.net

제천 쌍룡역 탈선사고

철도 2024년 9월 4일 오전 8시 30분경 충북 제천 쌍룡역에서 화물열차 탈선 사고가 발생 제천쌍룡역 시멘트화물열차 수송역 1994년 7월 쌍용분소장으로 발령받아 약 2년간 근무를 한 곳이다. 당시는 태백선은 화물열차 수송량도 많았고 선로개량도 되지 않은 상태에서 선로유지보수는 대부분 인력에 의존하였다. 특히 30대에 분소장으로서 첫 발령을 받아 근무하면서 힘들었던 일은 박 00 사무소장(서기관) 무리한 업무추진으로 인적 물적 사고도 많이 나고 참 고생 많이 했다. 관련기사 https://v.daum.net/v/20240909144414438 [단독] 제천 쌍룡역에서도 탈선사고 발생…코레일 인력 구조 개선 시급[스포츠한국 홍성완 기자] 지난달 19일 KTX 산천 탈선 사고가 발생한지 한 달도 채 되지..

충북선 고속화 공사비 1조 확보

2024년 9월 말 발주 예정인 충북선 고속화 제2·3·4공구(T/K)의 발주금액은 기본계획 대비 25.3% 인상한 1조171억원(2공구 3616억원, 3공구 4298억원, 4공구 2257억원)으로 책정됐다. 철도공단은 기존 물가변동 방식 대비 413억원의 사업비를 추가 확보했다. https://v.daum.net/v/20240908061127275 충북선 고속화 공사비 1조 확보… 철도공단, 물가상승 반영국가철도공단은 물가변동 상승분을 반영한 적정 공사비 산출을 위해 지수조정률을 도입, '충북선 고속화 건설사업'에 적용한다. 국가철도공단 대전 본사 사옥 /사진 제공=국가철도공단국가철도v.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