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2013년 예산에서 GTX 기본계획 수립, 문화재지표조사 등에 필요한 국비 100억원이 최종 확정됐다고 2일 밝혔다
GTX는 대심도 철도로 지하 40에서 50미터에 건설 설계속도 200km/h급으로 계획돼 표정속도 100km/h로 운행하는 신개념 철도,
경기 화성 동탄에서 서울 삼성까지 18분,
삼성에서 경기 일산 킨텍스까지 22분 등 수도권의 주요 거점을 한 시간 이내로 연결하는 교통수단이다.
GTX 3개 노선은 일산~수서(동탄) 구간 46.2㎞(4조6031억원)를 비롯해 송도~청량리 48.7㎞(4조6337억원), 의정부~금정 45.8㎞(3조8270억원) 등 총 140.7㎞다.
728x90
'♣ 철도선로 이야기 > 철도건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 공사 낙찰자 확정 (0) | 2013.02.01 |
---|---|
부전-마산 BTL협약 (0) | 2013.01.30 |
우리나라 차세대 고속열차 시속 380km 돌파 (0) | 2012.12.14 |
성남-여주 복선전철 궤도설계착수 (0) | 2012.12.10 |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 노반 기본 및 실시설계 낙찰자 확정 (0) | 2012.12.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