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선로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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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철도선로 이야기/철도건설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 턴키 4개공구 대진표

김경수 선로이야기 2012. 11. 7. 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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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17일 오늘 일간투데이는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

4개 공구의

 입찰 대진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보도했다.

 

 

 

 

 

 

1공구(3013억원)

  - 중앙선 도담-단양간(장대터널, 남한강교량 등)

  - 주관사 : 현대건설(현대건설42%,

                               현대엠코10%,

                               경남기업10%,

                               한양8%,

                               대명건설5%,

                               삼전건설5%,

                               서영5%,

                               삼양건설5% 공동수급 구성)

                                선구엔지니어링 설계

 

               : 한화건설(한화건설43%,

                               삼성물산42%,

                               대화건설5%

                               동원건설5%

                               대흥종합건설5% 공동수급 구성)

                               서영엔지니어링 설계

 

2공구(추정금액 2851억원)

  - 중앙선 단양-풍기(장대터널)

  - 주관사 : 대우건설(대우건설60%,

                               삼호10%,

                               신세계건설10%,

                               삼보건설5%,

                               승화건설산업5%,

                               서영5%,

                               삼양건설5%)

                               동일기술공사 설계

 

               : GS건설(GS건설40%,

                             경남기업15%,

                             계룡건설산업15%,

                             울트라건설5%,

                             우석종합건설5%,

                             동우개발5%,

                             EM종합건설5%,

                             CNC종합건설5%,

                             경우크린텍5%)

                             삼안 설계

 

               : SK건설(SK건설42%,

                             현대엠코10%,

                             효성10%,

                             한양10%,

                             KR산업7%,

                             대명건설6%,

                             태평양개발5%,

                             동양종합건설5%,

                             대원종합건설5%)

                              유신 설계

 

               : 코오롱글로벌(코오롱글로벌50%,

                                     한화건설20%, 금호산업20%,

                                     대흥건설5%,

                                     삼광토건5%)

                                     도화 설계

 

6공구(추정금액 2788억원)

  - 중앙선 평은-무릉(신안동역)

  - 주관사 : 대림산업,

               : 한진중공업

 

11공구(추정금액 2429억원)

  - 중앙선 군위군 통과구간

  - 주관사 : 포스코 건설,

               : 롯대건설,

               : 두산건설,

               : 한라건설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 사업은 현재 단선전철인 172.6km 구간을 2018년까지 복선전철 148.1km(안동-영천간은 단선철도)단축 전구간이 고속화 되면 청량리영천간 운행 소요시간이 현행 4시간56분에서 1시간48분으로 무려 3시간8분이나 단축될 전망

 

http://www.d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2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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