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선 구절리역은 정선선에서 가장 늦게 만들어진 역으로, 태풍 루사로 인해 2년 가까이 열차 운행이 중단되었다가 재개, 하지만 몇 달 지나지 않아 다시 레일바이크 사업으로 열차 운행이 다시 중단되는 등 우여곡절을 겪었다. 1974년 12월 20일: 보통역으로 영업개시 1997년 4월 25일: 배치간이역으로 격하 1999년 9월 1일: 무배치간이역으로 격하 2000년 11월 14일: 비둘기호 마지막 운행, 다음날부터 통일호로 변경 2002년 8월 31일: 태풍 루사로 인해 정선선 일부 파괴, 구절리역 영업 중단 2004년 2월 10일: 정선선 복구, 영업 재개 2004년 9월 23일: 여객취급 중단 2005년 6월 30일: 레일바이크 개장행사 후 2005. 7. 1 영업시 [다음백과]
태풍루사로 열차운행이 중지된 구절리역구내 눈이 쌓이고 노추산 찬바람 만 스산하게 불어온다.
수해복구 공사가 완료되어 영업개시 현수막이 구절리역에 걸리고..........
개통열차가 구절리역에 도착 구절리역 주민이 반긴다.
농악이 한판 어우러지고.........
지금은 레일바이크 운행하는 구절리역 |
728x90
'♣ 코레일 이야기 > 철도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익산역 (0) | 2014.11.22 |
---|---|
전라선 춘포역 (0) | 2013.12.19 |
신림역 오동나무와 공생하는 벛꽃나무 (0) | 2011.05.09 |
코레일 충북지사 함백선 함백역 복원 (0) | 2008.11.27 |
코레일충북지사 /함백역 제1호 기록사랑마을 지정 (0) | 2008.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