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고속철 콘크리트궤도용 고속분기기 사용
- 콘크리트궤도용 고속분기기국산화는
철도공단이 2008년 12월 철도기술연구원, (주)삼표이엔씨와 협약을 맺고 사용을 준비해왔다.
- 이어 2009년 11월 경부고속철도 2단계 구간에 부설, 현장시험 뒤 지난해 12월 자체성능검증에서
‘적합’ 판정을 받아 마무리했다.
- 신규성, 진보성, 안전성 등 국가 교통신기술지정요건을 모두 갖춘 것으로 인정돼 지난해 11월22일
국토해양부로부터 교통신기술로 지정됐다.
- 호남고속철도 고속분기기(50틀, 약 560억원)를 모두 국산품으로 바꿔 약 94억원을 줄이고 수입대체효과도
얻는다.
관련기사 :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72117265258508
728x90
'♣ 철도선로 이야기 > 철도건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원주-강릉 복선전철 동해까지 연장 추진 (0) | 2011.08.16 |
---|---|
중앙선 원주-제천 복선전철 고시문 (0) | 2011.08.12 |
중앙선 복선전철 4개 공구, 최종낙찰자 선정 (0) | 2011.07.19 |
중앙선 제천-도담 복선전철 개통식 이모저모 (0) | 2011.04.28 |
원주-제천 중앙선 조만간 착공 (0) | 2011.03.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