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도선로 이야기/동영상

철도선로 가받침

김경수 선로이야기 2009. 6. 14. 2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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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선로가받침 공사

 

            철도선로를 횡단하여 도로 또는 수로하천등을 건설하기 위하여

            선로를 임시로 철거 후 가받침하는 공사

 

 

 

가받침공법의 종류

 

◎ F/J공법(Front Jacking Method)

지보용 강관을 구조물 슬래브 상부와 측면에 압입한 후, 별도로 제작된 구조물(함체)를 P.C강연선과 유압잭을 사용, 견인하여 지중에 설치하는 공법

 

 

 

◎ N.T.R공법(New Tubular Roof Method)

대형강관을 구조물 형상으로 압입한 후 강관내부의 토사를 굴착하고 강관내부에서 구조물을 축조하는 공법

 

 

 

 

T.R.c.M공법(Tubular Roof construction Method)

종방향 강관을 압입굴착하여 작업구를 설치하고 횡방향 수평강관을 설치한 후, 구조물의 벽체와 기둥을 트렌치 굴착하여 토류판을 설치, 구조물을 설치하는 공법

 

 

 

 

◎ P / R공법(Pipe Roof Method)

소구경 파이프를 압입하여 가지붕으로 토압을 지지시키고, 굴착과 병행하여 가지보(지보공)를 설치한 후, 내부에 구조물을 축조하는 공법

 

 

◎ P.C.R공법(Prestressed Concrete Roof Method)

ㅇ 노반하부 횡단구조물과 상부노면을 공용하면서 각형 단면의 PCR횡거더를 지중에 병렬추진하고 이것에 프리스트레스를 도입하여 비개착으로 안전․확실하게 본체 구조물을 구축하는 공법

 

 

 

 

◎ 가받침공법

ㅇ 임시 가교량을 설치하여 열차를 통행시키면서 선로하부를 굴착한 후, 구조물을 축조하고 선로를 원상복구하는 공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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