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위한
원주-강릉간 원강선
대관령터널은
평창군 진부면~강릉시 성산면을 잇는
길이 21.755㎞의
국내 최장 산악터널로 터널
시작 지점과 종착 지점 간 표고 차가 444m,
가장 깊은 지점은 지하 780m
또한 최대 시속 250km로 설계되어
열차가 대관령 터널을 통과하는 데는
5분 30여 초가 소요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728x90
'♣ 철도선로 이야기 > 철도건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안) 김경수 선로이야기 (0) | 2016.06.23 |
---|---|
시속 250km/h 동력분산식 고속철 경전선 투입 (0) | 2016.05.24 |
보성~목포 철도건설 전구간 본격 착공 (0) | 2016.03.11 |
경북도내 국가 철도망 구축 계획 (0) | 2016.02.14 |
2016~2025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안 발표 (0) | 2016.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