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선로 노면 또는 비탈면 풀깍기용 장비
1. 일반
예초기는 등부착부(엔진)와 플렉시블샤프트부(동력전달부),
손잡이부 3부분으로 나뉘어져 있고 2사이클 엔진이다.
2. 연료사용
휘발유와 2사이클 엔진오일을 20:1로 혼합하여 사용.
<예시> 휘발유 20ℓ 와 2사이클 엔진오일 1ℓ
3. 사용방법
3-1. 엔진이 냉각상태 시(처음작업 시)
① 쵸크레바를 닫힘 상태(CLOSE)에 위치한다.
② 캬브레타위의 고무펌프를 3~4회 펌핑(PUMPING)합니다.
③ 시동줄의 손잡이를 꼭 잡고 1~3회 힘껏 당깁니다.
④ 엔진이 시동된 후 악세레바를 공회전 상태로 놓아둔 후
쵸크레바를 열림 상태(OPEN)에 위치합니다.
⑤ 작업전 엔진이 적당한 온도로 가열(예열)되도록 2~3분 동안
작동한 후 작업합니다.
3-2. 엔진이 예열 되어 있을 때(사용 중 잠시 쉬었을 때)
① 쵸크레바를 열림 상태(CLOSE)에 위치한다.
② 캬브레타위의 고무펌프를 3~4회 펌핑(PUMPING)합니다.
③ 시동줄의 손잡이를 꼭잡고 1~3회 힘껏 당깁니다.
④ 엔진이 시동된 후 악세레바를 공회전 상태로 놓아둔다.
⑤ 작업전 엔진이 적당한 온도로 가열(예열)되도록 2~3분 동안
작동한 후 작업합니다.
4. 정지작업
엔진을 지속적으로 공회전 시키고 멈춤(STOP)으로 스위치 조작 한다.
주의할 점은 고속 시에 엔진을 갑자기 정지시키면 엔진에 과부하가
걸려 장비 수명을 단축시키며 성능저하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삼가 해 주시고 취급설명서에 명시된 대로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5. 장비관리
5-1. 에어크리너 휠타를 세제로 청소한다.
5-2. 기계의 각 부분 볼트, 너트의 풀림 여부를 점검하여 재
조임작업을 한다.
5-3. 나일론 날의 부착상태를 점검한다.
5-4. 점화플러그를 해체 점검하여 청소하고 간극을 0.5~0.7㎜
(명함2장 두께)로 조정하고 불량품은 교환한다.
6. 안전관리
6-1. 작업 전 보호장구(안전화, 무릎 보호대)를 착용.
6-2. 작업장소의 지장 물 제거.
6-3. 작업 시 타인을 10m 이내로 접근 시켜서는 안 된다.